본문 바로가기
게임/Nintendo Switch

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쏠림으로 수리가 필요할때 쓸팁!

by 내가 좋아하는 것들 2020. 5. 31.

 

닌텐도 스위치

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부쩍 늘어난 요즘.

무료한 시간을 보내기에는 게임만 한 게 없죠!

특히, 닌텐도 스위치는 동물의 숲 출시와 맞물려서

품절 대란, 리셀 대란을 겪고 있는 중입니다.

 

저는 스위치가 처음 나왔을 때 구매했었는데

당시에는 즐길만한 게임이 별로 없어서 금방 팔았어요.

그러다, 동물의 숲이 나온다는 소식에

3월에 겨우 중고로 다시 구매했습니다 :)

 

닌텐도 스위치 도트이미지

 

동물의 숲을 열심히 하고 있는 와중

스위치의 고질적인 문제가 발생했어요!

왼쪽 레버로 움직일 때 인식이 잘 안되고

렉 걸리는 현상 같은 게 생겨버렸죠.

동숲 할 때는 그냥저냥 참으면서 할만했는데

스플래툰이나 젤다 할 때는 심각해요 정말.

 

결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서

조이콘 수리접수를 마치고 박스 포장까지 했어요.

근데 또 우체국 가기가 왜 이리 귀찮은지..

자가 수리 할 방법은 없는지 인터넷을 뒤져봅니다.

 

BW-100

생각보다 같은 증상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았고

그러다 발견한 요 녀석! BW-100

이거 한방이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더군요.

다이소에 판다길래 겸사겸사 강남역 다이소로 갑니다.

결과적으로 강남역 다이소에는 없었어요:)

(나중에 알았는데 이마트에도 판다고 하네요.)

 

바로 써보고 싶었지만 어쩔수 없이

인터넷으로 BW-100 검색하니까 판매하는 곳이 많네요.

'접점 부활제'라고 써져있는 걸 보니

접점불량으로 발생한 문제였나 봅니다.

제발 부활해라 내 조이콘 ㅠㅠ

 

접점부활제 BW-100

인터넷에서 만원정도에 구매했는데

다음날 바로 배송받아서 사용해 봤어요.

BW-100은 스프레이 분사 형태로 되어 있는데

옆에 빨간색 스트로우를 입구에 꽂아 줍니다.

잘 안꽂아져도 열심히 꽂아주세요.

꽂기 전에 한 번 흔들어 주는 센스도 잊지 마시고요:)

 

조인콘 쏠림엔 BW-100

그런 다음 문제 있는 레버를 살짝 위로 올리면

고무 커버가 나오는데 안쪽에 뿌려주기만 하면 끝!

한쪽만 뿌리지 마시고 위아래 양옆

골고루 뿌려주세요 ~

 

결과는! 대성공!

 

번거롭게 AS 보내고 받고 할 필요 없이

이거 하나면 바로 수리 끝!

조이콘 쏠림 현상 등 불량이 생길 때는

BW-100 잊지 마세요!

 

'게임 > Nintendo Switch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스위치 온라인 패밀리 등록으로 저렴하게!  (0) 2020.06.03

댓글